Profile

주요 이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문/경영 졸업
영어학습법 저서 출간예정 (2020, 3월)

커뮤니케이션 칼럼니스트 (캠퍼스잡앤조이)

국제행사 코디네이터/VIP 의전/수행통역


국제행사/통역 이력

보스니아 현직 대통령 수행통역

캄보디아 현직 총리 수행통역

글로벌 제약회사 GSK 세미나 순차통역 등

평창 동계올림픽 일본 방송사 코디네이터


주요 사업

NGNS TV: 자기계발/라이프스타일 채널

NGNS E&M: 교육, 미디어 콘텐츠 제작

NGNS GALLERY: 전시 기획 및 작품 판매

NGNS BOOKS:  출판 및 온라인 매뉴얼 판매

My Story

외국어/커뮤니케이션 전문가

120일. 제가 영어와 일본어로 말을 트기까지 걸린 시간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문과에 수시1차로 합격한 저는 단 4개월 동안 2개 국어를 독학으로 공부하여 외국어 특기자로 합격을 했습니다. 모든 과정은 혼자서 완전히 독학으로 이뤄냈고 해외 연수의 경험은 단 한 차례도 해본 적이 없었죠.


저는 외국어 실력을 살려 국제회의의 코디네이터이자 VIP를 위한 의전담당/수행통역사로 활동했습니다. 보스니아의 현직 대통령과 캄보디아 현직 총리 등을 비롯한 고위 관료를 수행했고 2018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외국 방송사 코디네이터로도 활동했습니다.

영어 하나만 공부하기도 벅찬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떻게 저는 2개 국어를 4개월만에 해냈을까요?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숨가쁘게 돌아가는 국제무대에서 어떻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낼 수 있었을까요? 이에 대한 저의 스토리와 노하우를 강연으로 들려드리겠습니다.


외국어 학습법에 대한 내용은 책으로도 출판 (2020년 3월 출간 예정) 된 바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유튜브에서 45편 이상의 영상으로 만들어져 200만회 이상 조회됐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수 차례 특강과 워크숍을 진행하여 체계적인 콘텐츠가 준비돼 있습니다.

사업가

12년. 가슴 속 품은 사업의 꿈을 실현시키기까지 걸린 시간입니다. 2008년 7월 21일 저는 NGNS라는 브랜드를 군 훈련소에서 만들었습니다. 이등병이 채 되기도 전인 훈련병 시절부터 사업의 꿈을 키워왔죠. 이 꿈은 2019년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빛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도전과 실패로 가득한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티셔츠 사업을 3번이나 했지만 모두 망했고 디자인 소품도 만들어 팔았지만 실패했습니다. 유튜브를 하기 위해서 4000만원이라는 거금을 쓰고도 아무런 실적을 내지 못해 결국 스튜디오를 폐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고 결국 하나씩 꿈을 이뤄 왔습니다. 이제는 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가 되었고 제 이름을 건 워크숍과 특강을 진행합니다. 또한 저의 스토리를 담은 저서가 출간될 예정이며 현재는 미디어·교육사업과 갤러리 사업, 출판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언제나 외치는 문구가 있습니다. 바로 “Never Give-up Never Stop” 즉, 절대 포기하지 않고 절대 멈추지 않는 불굴의 도전 정신을 말하는 것이죠. 자기계발서에서 읽은 남의 이야기가 아닌 저의 도전과 성취로부터 얻은 경험과 지혜를 많은 이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강연가

60분. 사람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2006년의 어느날, 제목이 기억나지 않는 한 책에서 본 구절은 제 삶을 바꿨습니다. “현실이라는 단어를 지우면 꿈이 보인다.” 이를 통해 제가 음악가가 되고 싶다는 걸 알게 됐고 저는 오케스트라 지휘자를 꿈꾸게 됐죠.

음악가가 되기로 결심한 그 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나의 곡을 듣고 누군가의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가 성장하여 또 누군가의 삶을 멋지게 바꿨으면 좋겠다.” 이제는 다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희망의 씨앗이 되겠다는 마음만은 그대로입니다.

'더 나은 나,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은 저의 사명입니다.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얻은 깨달음과 지식을 강연을 통해 전하고자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라이프 멘토링’이라는 콘텐츠로 이미 100만명 이상에게 감동과 깨달음을 전했습니다.

실패와 무기력으로 삶이 표류하고 있을 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길목에서 좌절하고 있을 때, 무엇보다 필요한 건 동기를 찾는 것입니다. 눈을 뜨고 가슴을 펴게 만드는 울림이 있는 강연. 꺼져가는 불씨는 살리고 타오르는 장작은 더 뜨겁게 만드는 메시지를 전하겠습니다. 

강연 의뢰 및 문의

강연 의뢰 및 문의 사항은 아래의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